Broods: Evergreen

BROODS-Evergreen-2014
질랜드 출신의 Broods는 Georgia Nott 와 Caleb Nott 남매로 이루어진 혼성 듀오다. 이들은 2014년 1월 셀프타이틀 EP를 발매하면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고 8월에 발매한 첫앨범 <Evergreen>이 뉴질랜드 앨범차트 1위로 데뷔하면서 국내에서 일약 스타덤에 올랐다. 전세계적인 센세이션을 일으킨 Lorde의 앨범을 프로듀스한 Joel Little이 거의 전곡에 참여한 탓인지 Lorde가 ‘흥’했던 방식을 대부분 충실히 따르고 있다. 보컬리스트인 Georgia Nott의 음색이 갖는 매력에 크게 의존하고 있지만 보컬을 제외한 거의 모든 부분을 담당하는 Caleb이 만들어내는 리듬도 나쁘지는 않다. 지루하지 않은 일렉트로닉 음악을 만들어내는 것이 어려워진 시대에 창조적인 훅을 매 곡마다 만들어낸다는 것 자체가 충분히 특별한 재능이라고 할 수 있는데, 다만 Georgia의 보컬이나 Caleb의 재능이 만들어낼 수 있는 회색빛의 드림팝적인 사운드스케이프를 상당부분 포기한 듯 느껴져서 살짝 아쉬워지기도 한다. 나는 Lorde가 ‘가짜’라고 생각하지만, 그녀를 창조해낸 Little의 힘을 빌렸다고 해서 Broods까지 함께 요란한 빈수레 취급을 받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충분히 귀가 즐거워지는 음악을 잘 만들어내고 있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