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hamas: Barchords

bahamas_barchordscvr_high_custom-0f8479eba3f7720cdda1d02ec8ecc3eb96e2e31c-s6-c30

<Barchords>는 캐나다 토론토 출신 싱어송라이터 Afie Jurvansen의 솔로 프로젝트 Bahamas가 2012년 발표한 정규 2집이다. 빠르지 않은 템포의 멜로딕한 팝음악을 주로 선보이고 있는데, 2009년 1집을 발표한 뒤 Feist 의 투어 기타리스트로 동행했다고 해서 그런지 Feist 의 감성도 살짝 살짝 엿보인다. 조금 더 게으른 Jack Johnson같기도 하고 초창기 루 리드 음악의 분위기도 많이 느껴진다. 약간은 졸리운 것처럼 우물거리며 내뱉는 말들 속에 꽤 따가운 불평을 쏟아내는 그런 수다쟁이를 보는 느낌이다. 기타가 중심이 되어 느린 엇박자 위에 촘촘히 쌓아 올린 화음들을 통해 멜로디에 강점을 보이는 것은 그만이 가진 유니크한 미덕이기도 한데, 실연의 아픔을 결코 아름답지 않게 전달하는 쓰디쓴 가사는 음악이 선사하는 아름다움을 한번 더 비틀어 bittersweet한 감정을 만들어내는 역할을 하고 있다. 즉 앨범이 다층적인 구조 속에서 읽힐 수 있는 것은 단지 그가 만들어내는멋들어진 훅에만 기반하고 있기 때문이 아니라 가사가 담고 있는 메시지와 공명하고 충돌하면서 만들어내는 양가적인 정서에 기인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한 것이다. 귀에 거슬림이 없는 아름다운 팝 넘버들로 가득차 있는 앨범이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