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st Aid Kit: The Lion’s Roar

스웨덴 출신의 듀오 First Aid Kit 의 두번째 스튜디오 풀랭쓰 앨범이다. 두 여성 멤버 Johanna 와 Klara Soderberg 는 자매 지간이다. 2008년 플릿 폭시스의 “Tiger Moutian Peasant Song” 의 커버를 유튜브에 올려 히트를 치면서 영미 팝씬에 알려지게 되었고, 이를 계기로 잭 화이트의 스튜디오 작업에 초대를 받아 함께 두곡의 노래를 만들게 된다. 이후 화이트의 도움 아래 데뷔 앨범을 발표하고, 2012년 초 브라이트 아이즈의 프로듀싱 아래 두번째 앨범을 발표한다.

타이틀곡 “The Lion’s Roar” 에서 느껴지는 것처럼 꽤 괜찮은 상승작용을 경험하게 하는 좋은 노래들이 곳곳에 포진해 있다. 하지만 오리지널리티를 상실한 채 나이브하게 만들었다는 느낌이 드는 곡들도 꽤 되는 편이다. 어떤 곡에서는 플릿 폭시스의 영향이 강하게 느껴지기도 하고, 다른 곡에서는 릴로 카일리 스타일의 컨트리+포크 의 재현일 뿐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하지만 꾀를 부리지 않고 명징한 목소리와 차분한 통기타 소리를 중심으로 간소한 구성의 관악기의 도움만을 받아 꽉찬 사운드를 만들어 내는 우직함이 못내 마음에 들어 계속 듣게 되는 것도 사실이다.

2 thoughts on “First Aid Kit: The Lion’s Roar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