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nda Bear: Tomboy


Panda Bear 의 새번째 스튜디오 정규 앨범 <Tomboy> 는 앞에 적은 Fleet Foxes 의 두번째 앨범과 완벽하게 반대의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으면서 같은 정도의 실망감을 안겨 준다는 점에서 무척 흥미롭다. 나는 Fleet Foxes 와 The XX 의 대척점에 Animal Collective 와 Grizzly Bear 를 두고 싶다. 전자가 들리지 않는 것의 가치를 일깨워 주었다면 후자는 꽉 차 있는 사운드가 얼마나 완벽할 수 있는지를 증명했다. 그리고 2000년대 음악의 프런티어 Animal Collective 의 브레인 Panda Bear 의 두번째 앨범 <Person Pitch> 는 그런면에서 무척 충격적인 걸작이었다. 숨을 쉴 수 없을 정도로 높은 밀도를 자랑하지만 그 어디에도 어라? 하는 부분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의 완성도를 자랑하는 앨범이었다. <Tomboy> 는 거기까지 도달하지 못한 아쉬움을 남긴다. 여전히 대단히 좋은 앨범임에 분명하지만, <Person Pitch> 의 모든 곡들이 가지고 있었던 완벽함을 보이는 곡은 몇 되지 않는 느낌이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이 앨범은 무척 좋은 앨범이다. 여전히 흥미롭고 다이내믹하다. 그런데 내가 너무 큰 기대를 했나 보다. 나는 또다른 <Person Pitch> 앨범을 기다리고 있었던 것 같다. 그건 아니라는 말이다.

2 thoughts on “Panda Bear: Tomboy

  1. 위에 언급하신 뮤지션들을 너무도 사랑하는데..분석하신 게 정확하신 듯..ㅎㅎ
    전 이 앨범에서 Afterburner는 좋더군요..

    • 그런데 또 어떤 분들은 이 앨범이 전작보다 더 훌륭하다고도 하시고.. 사람마다 약간씩 다르게 느끼는 것 같아요.

Leave a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