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ele: 21

 

영국이 자랑하는 소울 싱어 Adele 의 정규 두번째 앨범. 19세때 데뷔앨범 <19> 를 발표했고 이제 21살이 되어 <21> 이라는 타이틀로 두번째 앨범을 발표했다. 두 앨범의 커버 모두 자신의 얼굴을 클로즈업한 – 흑백에 가까운 – 사진을 사용했고, 앨범 제목 역시 자신의 나이를 나타내는 심플한 두자리 숫자만을 사용했다. 어찌 보면 대단한 자신감이라고도 할 수 있겠지만, 그보다는 Adele 이라는 한 개인에 집중해 달라는 청자에 대한 무언에 부탁에 가까운 표현 방법일 것이다. 정통 소울 스타일의 곡들을 선보였던 전작에 비해 음악은 많이 풍성해 졌다. 업비트의 곡들도 선보이고 있고, 악기 구성도 예전에 비해 훨씬 다채로워진 느낌이다. 1집에서 느꼈던 스타일의 전통적인 곡들도 섞여 있어 완전히 낯선 느낌을 주지도 않는다. 첫 싱글인 “Rolling in the Deep” 처럼 야심찬 시도의 곡과 “Someone like You” 같은 “Adele표” 발라드 넘버들이 조화롭게 섞여 있다. 개인적으로 가장 흥미로운 곡은 “Don’t You Remember” 인데, 되게 한국적인 감수성을 담아 내고 있다. 신파적이고, 절절한 발라드 곡이다. 이 모든 곡들을 자유 자재로 소화하는 Adele 의 목소리는 역시 “talented” 라고 밖에는 표현이 안된다. 다만 그녀가 자신이 가진 천부적인 목소리에 지나치게 의존하지 않고 점점 곡해석 능력을 키워 나가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다양한 감정들을 무리없이 소화해 낸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