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ystal Castles: Crystal Castles (II)

Crystal Castles 은 인터넷/소셜네트워킹 시대가 만들어낸 작은 스타라고 할 수 있다. 각종 조잡한 전자음향기기들을 만지작 거리는 일로 소일하던 Ethan Kath 는 2005년 싱어 Alice Glass 를 만나 “Alice Practice” 라는 습작을 만들게 되고, 이게 마이스페이스를 통해 알려지면서 인기를 얻게 된다. 급기야 이 습작을 500장 한정판으로 찍어내기 까지 하는데 순식간에 다 팔려 나갔다고. 2007년 셀프 타이틀 데뷔 앨범을 성공적으로 발표하고 3년 뒤 내놓게 된 이 (또) 샐프 타이틀 2집은 디트로이트와 아이슬란드, 캐나다등지의 창고에서 완성된 진정한 “Garage music” 이라고 할 수 있다. 물론 런던의 정식 스튜디오에서도 녹음했다고 한다. 마치 쿠엔틴 타란티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드는 음악인데, 그만큼 복고적이라기 보다는 -씨네필에 비교되는- “음악 키드” 가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선배 뮤지션들의 음악에 대한 애정을 창조적으로 되살리는 좋은 케이스이기 때문일 것이다. 이들의 음악을 듣다 보면 수많은 음악인들의 이름이 머릿속을 훑고 지나가는데, 음반을 다 듣고 난 후 남는 딱 하나의 이름은 “크리스탈 캐슬스” 다. 공간감을 적절히 활용할 줄도 알고 훅이 뭔지도 안다. 자유자재로 사운드를 조작하는 솜씨가 예사롭지 않다.

2 thoughts on “Crystal Castles: Crystal Castles (II)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