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rls with Dum Dum Girls, Fox Theatre, Boulder

14일에 본 공연이다. Girls 가 볼더에 온다는 사실을 알고 꽤나 운이 좋다고 생각했다. 작년 최고의 팝앨범을 내놓은, 참 많이 즐겨 들었던 밴드였기 때문에 학교 바로 옆 극장에 온다는 게 참 반갑고 고마웠다. 지난 한해 Girls 가 얻은 reputation 이 꽤나 거대하다고 생각했는데, 공연장에 들어가서 상당히 충격을 받았다. 일행을 포함해 스무명 남짓? 물론 오프닝 밴드가 두팀이나 되었고 실제 Girls 의 공연이 시작할 무렵엔 백명정도는 되어 보였지만, 꽉꽉 채우면 500명 정도 들어갈 것 같은 Fox Theatre 가 그렇게 텅텅 빈 모습은 처음이었다. 인디씬에서 콜로라도는 심리적으로 캘리포니아의 영향권에 있다. 물론 굉장히 독립적인 state 이긴 하지만 최소한 음악적으로는 캘리포니아 출신들에 대한 인지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다. (더 범위를 좁혀) 최소한 우리 학교에서는 그렇다. 캘리포니아출신 학생들의 비중이 꽤 높기 때문일 것이라고 추측해 본다.

아무튼, 꽤나 당황스러운 환경에서 공연을 즐겼다. 아마 UMC (학교 학생회관) 에서 했던 Tapes n’ Tapes 의 썰렁한 공연만큼이나 당황스러웠던 것 같다.

각설하고, 처음 오프닝밴드는 이름도 얘기 안하고 들어갔고 (대부분의 first opening band 들이 그런 것 같다. 물론 Death Cab 의 첫번째 오프닝은 오커빌 리버였다. 두번째는 앤드류 버드였고 -_- ) 두번째 오프닝 밴드가 Dum Dum Girls 였는데…

Too hot..

검은색의 고딕한 의상과 메이크업, 미니스커트, 망사스타킹.. 스캇과 난 넋놓고 그저 바라볼 수 밖에.. 특히 보컬이자 밴드의 코어인 Dee Dee 의 숨막힐 듯한 자태는.. oh no.
근데 음악도 상당히 좋았다. (정말로 순수하게 음악이 좋았다)

정말 음악도 좋았다.

나중에 집에 와서 찾아보니 서브팝과 계약했고, 이번에 나온 새앨범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한다. 평들도 괜찮은 것 같다. 나중에 Girls 공연까지 객석에서 함께 구경했고 마지막 곡에서는 코러스까지 해줬다.


Girls 의 콘서트도 인상적이었다. (이미 스캇과 나는 Dum Dum Girls 의 뒤통수를 쳐다보며 공연을 즐기고 있었다) 생각보다 무척 사이키델릭했고, 또 생각보다는 팝적인 감각에 크게 의존하지 않는 듯한 인상이었다. 지난해 최고의 팝송이었던 “Lust for life” 와 “Laura” 를 부를때는 전율이 흘렀다. (곡제목이 확실치 않다) 결코 나쁘지 않은 퍼포먼스였고, 적은 관객수에도 당황하지 않고 여유롭게 콘서트를 진행시켜 나갔다. Allmusic 에는 이들이 Spiritualized 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소개되어 있는데 그리 크게 틀린 소개는 아닌 듯 하다. 팝적인 멜로디가 사이키델릭한 기타 연주속에 펼쳐진다. 프론트맨인 크리스토퍼 오웬은 대단한 아우라를 지닌듯 했다. 범상치 않은 느낌을 받았다.

다음 공연은 Antlers 다. 스캇이랑 같이 가기로 했는데 공연날이 시험 전날이어서 스캇은 포기. 아직 같이 갈 대상을 구하지 못했다.

6 thoughts on “Girls with Dum Dum Girls, Fox Theatre, Boulder

  1. 이상하게 공연은 혼자가고 싶지가 않아요, 여행을 혼자가고 싶지 않은거랑 같은건가.

    • 저도 좀 비슷해요. 공연을 보기 전 설레임과 보고 난 후의 기쁨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사람이 그 자리에 있다면 배가 되는 것 같아요.

  2. 관객이 너무 없었다니 제가 다 아쉽네요.. 정말로 순수하게 음악이 좋았다라고 막 강조하셔서 그만 웃음이.. ㅋㅋㅋㅋ
    그나저나 앤틀러스! 우왕 +ㅁ+

    • 앤틀러스 우왕ㅋ굳ㅋ 하지만 아직 같이 갈 사람 구하지 못했다능.. 여기서도 걸스나 앤틀러스는 마이너예요.

  3. 혼자가는 공연, 전 자유로워서 더 좋았는데. :)
    음악’도’ 좋았다. x2 ㅋㅋㅋ
    재미있었을 것 같아요. :)

    • 이번엔 한번 혼자 가볼까요.
      예리하게 ‘도’ 를 캐치해 내시다니 ㅋ

Leave a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