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ptop

노트북을 드디어 샀다. 어제 주문했으니 일주일에서 열흘정도 후에 도착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Quick ship 이 되는 완제품을 산 것이 아니라 내 입맛에 맞게 configuration 을 해서 아마 며칠 더 걸리지 않을까 싶다.

내 인생 세번째 노트북. 첫번째는 전역하고 복학 기념 선물(?) 로 아버지께서 하나 사주셨다. 그 때 당시만 해도 노트북이 100만원 밑으로 내려가기란 참 힘든 일이었는데, AMD 같은 저가 부품들만 조립해서 삼보에서 획기적인 가격에 내 놓은 상품이 있었다. 에버라텍이라고.. -_- 아버지께서 혹하셔서 그걸 사주셨다. 처음 받은 노트북이라 아무것도 모르고 샀기 때문에 나중에야 그 제품이 상당히 후지다는 걸 깨달았다. 두번째 노트북은 지금 쓰고 있는 Thinkpad R61 이다. 유학 준비등등 겸사겸사해서 새로 하나 샀는데, 어머니께서는 좀 비싸더라도 좋은 걸 사라고 하셨지만 내가 보급형을 골랐다. 지금은 후회 막급이다. 기계와 옷은 비싸더라도 좋은 것을 사야 한다는 지론이 이 노트북을 사고 나서 보다 더 확고해 졌다. 물론 씽크패드 시리즈는 완성도면에서 나무랄 데 없는 좋은 제품군이다. 나도 꽤 많이 만족하면서 지금까지 써 왔다.

세번째 노트북은 이번 학기 끝날 때까지 참으려고 했는데, 그게 그닥 현명한 기다림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 부모님께 말씀드리고 따로 고이 모셔둔 통장에서 돈을 빼내 결제했다. 아마 내가 지금까지 구입한 물건들중 자동차를 제외하면 가장 고가가 아닐까 싶다. 결제 버튼 누르는데 손이 후덜덜 떨리더라. 마지막까지 애플 맥프로와 씽크패드 T410 중에서 고민했다. 애플을 사고 싶었던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었지만 (주변 분들의 강력 추천, 내가 지금 쓰고 있는 애플 제품들과의 호환등등..) 무엇보다 가장 큰 이유는 한글 글씨체가 이뻐서였다. 워드프레스는 무료 서비스에서는 글씨체 변경이 되지 않는다. 아주 맘에 들지 않는 부분중 하나인데, 맥에서 보여지는 워드프레스 한글 글씨체는 나름 이쁘고 봐줄만 해서 그것땜에 막판까지 고민했다. 물론 가격 대비 성능에서 T410 이 압도적이었기 때문에 그걸로 선택할 수 밖에 없었지만..

나는 내 주변에서는 꽤 유명한 기계치다. 공부를 해야 겨우 기계 좋아하는 사람들과 대화가 되는 수준이다. 기계의 작동 원리와 조작 방법등에 대해서는 아무리 들어도 귀에 한번에 잘 와닿지 않는다. 그래서 컴퓨터를 잘 아는 사람들에게 쉽게 반하는 경향이 있다. 언젠가 티스토리 블로그에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 (까스뗄로님은 기억하실듯) 몇년전 한국에서 지금 쓰고 있는 랩탑이 고장나서 대리점 직원과 전화를 통해 고친 적이 있다. 그 때 그 분이 컴퓨터를 대하는 방식이 굉장히 인상적이었고 매력적이었다.

“그 녀석은 지금 어떠어떠한 부분이 많이 아플겁니다. 이러저러하게 한번 달래 보세요.”

“그 녀석이 원래 말을 잘 안듣죠. 하지만 이러저러하게 해보시면 아마 주인 말을 잘 따를 겁니다.”

이런 식이었다! 컴맹인 내가 알아듣기 쉽게 전문적인 용어를 완전히 거세한 상태에서 설명해 줬는데, 참 매력적이구나 싶었다. 그때 기계에도 감정이 있다고 가정하고 다루면 조금은 더 나아지지 않을까, 하고 생각했더랬다. 물론, 그 이후에도 내 말은 여전히 잘 듣지 않았다.

4 thoughts on “Laptop

  1. 튼튼한 면에서는 씽크패드가 참 고마워요. 배터리 수명도 그렇고.
    애플은 꼭 하나 있으면 좋겠지, 싶으면서도 또 정작 사야 할 때가 되면 엄두가 안 나는게.. ^^;

    • 저희 과건물 복도에 아무렇게나 앉아 애플을 켜놓고 앉아 있는 학생들을 보면 가끔 부럽다는 생각도 해요 ^^; 그래도 윈도우 시스템에 길들여져서.. 쉽게 바꾸질 못하겠네요. 아마도 다음 노트북은? 하고 생각만 해봐요 ㅋ

Leave a Reply

